망고보드 소식

더욱 자연스럽고 생동감 넘치는 AI 이미지를 만들어보세요
2024.03.27





안녕하세요! 망고보드, 망고툰의 소식을 알려드리는 망고 3호입니다.


오늘은 ‘AI 이미지 만들기’에 2개의 신규 카테고리가 추가되었다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AI 이미지 만들기’ 기능으로 다양한 AI 인물 이미지를 만들고 계시죠.


혹시 인물의 시선 처리와 동작들이 부자연스럽고, 상황 묘사가 원하는 만큼 되지 않아 아쉬움이 있으셨나요?



새롭게 추가된 카테고리 ‘일반 인물 사진’, ‘장면 사진’ 에서는


인물의 시선, 동작, 상황까지 완성도 높은 AI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실사처럼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와 다양한 인종의 외국인 모델 이미지까지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일반 인물 사진’에서 더욱 자연스러운 AI 인물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요!

‘일반 인물 사진’에서는 (1)자연스러운 동작, (2)자연스러운 시선처리,


(3)다양한 감정표현, (4)여러 명의 인물이 등장하는 인물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에디터 좌측 ‘AI 탭 – AI 이미지 만들기’에서 ‘일반 인물 사진’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이후 명령어에 원하는 성별, 연령, 상황, 인종 등을 입력한 뒤 ‘이미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 자연스러운 동작


‘연령별 남성 사진’ 이미지와 ‘일반 인물 사진’ 이미지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명령어에는 동일하게 ‘운동하고 있는 잘생긴 청년 남성’을 입력해보았어요.






‘연령별 남성 사진’에서는 모델처럼 잘생긴 남성의 이미지가 완성되었습니다.


‘일반 인물 사진’에서는 헬스장에서 운동 기구를 들고 있는 잘생긴 남성의 이미지가 만들어졌어요.


이처럼. ‘일반 인물 사진’에서는 인물의 동작이 자연스럽게 묘사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자연스러운 시선처리


’연령별 여성 사진’과 ‘일반 인물사진’ 카테고리 명렁어에 ‘컴퓨터를 하고 있는 여성’을 입력해보았습니다.


‘연령별 여성 사진’의 여성은 모델 화보처럼 카메라 렌즈를 정면으로 응시하는 느낌이라면,


‘일반 인물사진’ 속 여성은 컴퓨터 화면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시선 처리가 굉장히 자연스럽죠?







(3) 다양한 감정표현


‘일반 인물 사진’에서는 기쁨, 슬픔, 화남 등의 감정을 표현하는 AI 인물 이미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들처럼 우울함, 외로움, 지쳐있는, 고독함 등의 감정까지 표현됩니다.



(4) 여러 명의 인물 묘사


여러 명의 인물이 등장하는 이미지가 필요할 경우, ‘일반 인물 사진’에서 만들어보세요.


함께 있는 가족들, 선생님과 교사, 어린아이들 등 많은 인원이 등장해도 정확도 높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AI 이미지가 필요하다면? ‘장면 사진’ 에서 만들어보세요

‘장면 사진’ 카테고리에서는 실사처럼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1) 배경, 공간, 소품, 동물이 등장하는 장면과


(2) 극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인물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에디터 좌측 ‘AI 탭 – AI 이미지 만들기’에서 ‘장면 사진’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세요.


이후 명령어에 원하는 상황, 배경, 공간 등을 입력한 뒤 ‘이미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 장면 이미지


배경, 공간, 소품, 동물 이미지가 필요할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실제로 촬영한 사진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높은 정확도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요!







이번에는 ‘달리는 한국인 남자’를 입력하여 인물 이미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장면 사진에서 한국인 인물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면, 명령어에 ‘한국인’을 꼭 입력해주세요)







‘일반 인물 사진’에서 만든 이미지와 비교해보면,


‘장면 사진’의 이미지가 더욱 정확하게 배경을 묘사하고 표정과 동작이 생동감이 넘쳐보이네요!






(2) 극적인 감정 표현


‘장면 사진’에서는 ‘일반 인물 사진’보다 극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인물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명령어에 ‘공항에서 울고 있는 긴 생머리의 여자’를 입력해보았습니다.


두 개의 카테고리에서 만든 이미지를 비교해보면 ‘장면 사진’ 속 여성이 더욱 슬퍼보이지 않나요?







‘회사에서 화내고 있는 여자’를 입력하여 만든 이미지를 비교해보았을 때도


‘장면 사진’ 속 여성이 더욱 분노에 차있는 것처럼 표현됐습니다. 





모델처럼 아름다운 외모의 인물 이미지가 필요할 때는 ‘일반 인물 사진’을,


상황, 배경 묘사가 중요할 때는 ‘장면 사진’ 카테고리를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양한 인종의 외국인 모델을 만들어보세요

‘일반 인물사진’과 ‘장면 사진’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인종의 외국인 모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요.


명령어에 ‘백인, 인도인, 흑인, 필리핀인’ 등을 입력해보세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2종의 신규 카테고리, 어떠셨나요?


기존의 AI 이미지들보다 더욱 어색함 없이 자연스러운 이미지들을 만들 수 있고,


연령별 인물 사진보다 이미지의 사이즈가 커져 해상도 높은 사진을 만들 수 있답니다.






만들고자 하는 스타일에 따라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필요한 이미지를 만들어보세요.







앞으로도 ‘AI 이미지 만들기’ 기능 많은 활용 부탁 드리며,


다음 업데이트 소식을 조만간 또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망고보드, 망고툰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